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자바FX 설치하기(펌)


필요한것

Eclipse 설정

  • Eclipse가 JDK 8과 Scene Builder를 사용할 수 있게 해야 합니다:
  • Eclipse Preferences를 열어 *Java | Installed JREs*를 찾습니다.
  • *Add..*를 클릭한 후 *Standard VM*를 선택, JDK 8이 설치되어 있는 *디렉토리*를 고릅니다.
  • 다른 JRE나 JDK를 삭제합니다. 그러면 JDK 8 하나만 남습니다.
  • *Java | Compiler*를 찾아 Compiler compliance level을 1.8로 설정합니다.


Preferences Compliance

JavaFX 부분을 찾아 Scene Builder 실행 파일이 있는 경로를 지정합니다.Preferences JavaFX

JavaFX 프로젝트 만들기

e(fx)clipse를 설치하고 나서 Eclipse에서 File | New | Other…, *JavaFX Project*를 고릅니다. 프로젝트 이름(예: AddressApp)을 작성한 다음, *Finish*를 클릭합니다.
자동으로 생성되는 application 패키지가 있다면 삭제하세요.

패키지 만들기

시작부터 우리는 좋은 소프트웨어 디자인 원칙을 따를 겁니다. 가장 중요한 원칙이 모델-뷰-컨트롤러입니다. 이에 따라 우리의 코드를 세 단위로 나누고 각 패키지를 만듭니다 (src 디렉토리에서 마우스 오른쪽 클릭 후 New… | Package 선택):
  • ch.makery.address - 컨트롤러 클래스의 대부분 (= 비즈니스 로직)
  • ch.makery.address.model - 모델 클래스
  • ch.makery.address.view - 뷰
참고: 우리의 뷰 패키지는 뷰와 직접 관련있는 컨트롤러 몇 가지도 포함할 겁니다. 이들을 뷰-컨트롤러라고 부르겠습니다.

FXML 레이아웃 파일 만들기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만드는 방법은 2가지로 XML 파일을 이용하거나 모든 것을 Java로 프로그래밍하는 겁니다. 인터넷에서 찾아 보면 2가지 모두 사용하는 걸 발견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XML (.fxml로 끝나는)을 이용할 겁니다. 저는 컨트롤러와 뷰를 서로 분리하는 것이 깔끔한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게다가 Scene Builder를 사용하면 XML를 시각적으로 편집할 수 있습니다. 즉 우리는 XML을 직접 편집하지 않겠다는 말입니다.
뷰 패키지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서 PersonOverview 라는 새로운 *FXML Document*를 만듭니다.
New FXML Document
New PersonOverview

참고 사이트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기본적인 MongoDB 사용/자바연동

mongoDB 명령어 db: 현재 사용 중인 데이터베이스 확인 -test :Default로 들어가 있는 test 테이블 show dbs : DB의 리스트 확인 show collections : collection 리스트 확인, collection = table in mongoDB show tables : 위 명령어와 같음 db.stats() : 데이터베이스 상태 확인 db.(db명).drop(): 안에 있는 데이터 삭제 mongod --version => mongodb 확인 mongo -version => shell 확인 use 테이블 명: 테이블 생성 db.dropDatabase() : 접속된 테이블 삭제 -테이블 확인 필요!! db.createCollection(“테이블 명”): 테이블 생성 db.테이블 명.drop(): 테이블 지움 db.blog[테이블 명].insert({“name ” : “ nodejs”}) : 내용(Document)을 추가 db.테이블 명.insert([ {“ ” : “ ”},{“ ” : “ ”}]); -여러 Documents를 하나의 테이블에 넣는 방법 db.blog[테이블 명].find() : 내용 확인 db.테이블 명.find().pretty() : 보기 좋게 검색 id : primary key를 자동으로 부여해줌 db.테이블 명.remove({“name” : “book01”}) : 특정한 Documents를 지우는 법 insert 문 count 문 연산자 몽고디비 비교 연산자 $eq 2. $gt 3. $gte 4. $lt 5. $lte ne : 주어진 값과 일치 하지 않는 값 in: 주어진 배열 안에 속하는 값 nin: 주어진 배열 안에 속하지 않는 값 몽고디비 논리연산자 1.$or: 주어진 조건 중 하나라도 tr...

[DATA STRUCTURE] Stack 스택

What is Stack A stack is an Abstract Data Type (ADT), commonly used in most programming languages. It is named stack as it behaves like a real-world stack, for example – a deck of cards or a pile of plates, etc. Basic Operations push()  − Pushing (storing) an element on the stack. pop()  − Removing (accessing) an element from the stack. peek()  − get the top data element of the stack, without removing it. isFull()  − check if stack is full. isEmpty()  − check if stack is empty. 스택(Stack)의 사용 사례 재귀 알고리즘을 사용하는 경우 스택이 유용하다. 재귀 알고리즘 재귀적으로 함수를 호출해야 하는 경우에 임시 데이터를 스택에 넣어준다. 재귀함수를 빠져 나와 퇴각 검색(backtrack)을 할 때는 스택에 넣어 두었던 임시 데이터를 빼 줘야 한다. 스택은 이런 일련의 행위를 직관적으로 가능하게 해 준다. 또한 스택은 재귀 알고리즘을 반복적 형태(iterative)를 통해서 구현할 수 있게 해준다. 웹 브라우저 방문기록 (뒤로가기) 실행 취소 (undo) 역순 문자열 만들기 수식의 괄호 검사 (연산자 우선순위 표현을 위한 괄호 검사) Ex) 올바른 괄호 문자열(VPS, Valid Parenthesis String) 판단하기 후위 표기법 계산 public   class   StackTest1  {      public   static   void   main...